문의하기

데이터가 엑셀 형태가 아닐 경우 Rex 에서 분석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한양대에서 의료경영 공부하고 있는 박사과정 학생입니다. (사실 낮에는 일하는 직장인이구요)

제한된 시간과 제한된 머리(?)로 뒤늦게 공부하려니 힘든데, 혼자서 R 공부하다가 Rex 를 보는 순간 헐~대박!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이번 순천향대 서울병원에서 지금 진행하고 있는 Rex 강의를 신청해서 듣고 있는데, 앞에 20분정도 강의 들었나? 이거 사야겠더라구요 ㅋㅋㅋ

 

저는 박사 논문 테마로 의료패널 데이터 (시계열 데이터)를 분석하려고 생각하고 있고, 의료패널 데이터는 올해 5월에 2008-2017년 까지 취합된 데이터가 무료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의료패널데이터는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 SPSS,  SAS, STATA 이렇게 3가지 형태로 데이터를 선택해서 받을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이 3가지 형태를 다 신청해서 받아두었고, R 에서 위 데이터 불러와서 분석하려고 지금은 R 을 열심히 공부 중이였습니다.

 

그런데 강의때 말씀하신 것처럼 R 이 어렵고, 버그도 많고, 문제가 생길 때마다 구글에 물어서 하는 것도 어렵고….. 저는 논문쓸 분석할 tool 몇가지와 그래프 몇가지인데 너무너무 어려운 거예요. 그래서 저에게는 Rex 가 딱! 일거 같은데

Rex 는 먼저 Excel 로 파일이 존재해야만 분석이 가능한 건가요?

질문이 길었는데, 제가 가진 데이터 형태가 SPSS, SAS, STATA 인데 Rex 에서 분석가능한가요?

 

최현진 드림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수
게시물이 없습니다.